반응형
5월 11일 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급 조회(링크)
국민카드사 홈페이지를 보겠습니다.
카드사 톤 앤 매너를 따르며 심플한 화면으로 제작 되었는데요, 신청 완료 부분에 고객의 실수를 유발시킬 수 있는 기획이 보여 참고용으로 기록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까지 진행하면,
"신청 완료" 안내 페이지가 나오지 않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이라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어쩐지?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을 눌러야 할것같은 느낌과 싸~한 느낌이 드는 화면 입니다?
신청 후 나온 이화면은 "지원금 기부" 의사 표시 화면으로 기부의사가 없다면 화면 아래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안되는 화면 입니다.
만약 신청금액에 지원금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었다면? 기획에서 부터 기부를 유도하는 듯한 오해를 부를수 있을겁니다. 만약 의도된 기획 이라며, "신청" 버튼을 "기부하기" 로 표현하여 고객에게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 홈페이지 최종 화면에 "신청완료" 안내가 없고, SMS 문자로만 "접수완료" 수신됨
* 기부영역에 "기부"안내가 부족하고, "신청" 버튼은 "기부하기"로 변경하면 좋을 듯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접근성]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 / 6 ~ 16 (0) | 2020.05.14 |
---|---|
[웹접근성]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 / 17 ~ 24 (0) | 2020.05.12 |
2018년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 ~ 2019년 8월 31일) (0) | 2019.01.16 |
[웹 접근성] 웹 접근성 국가인증 (인증마크) (0) | 2018.10.11 |
[앱 접근성] 모바일 앱 접근성(MA) 시행령 (0) | 2018.09.19 |